본문으로 이동

골프뉴스 :: 골프관련 최신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골프존카운티 북한이탈주민 캐디 수료식

게시날짜 시간
2019.02.18
제5기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수료식이 지난 13일 진행됐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골프장 토털서비스기업 골프존카운티가 ‘제5기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골프존카운티는 16일 경기도 안성에 자리한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지난 13일 수료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골프존카운티의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은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4년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과의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시범 사업 협약 체결을 통해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으며, 이번 기수를 포함해 총 3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골프존카운티 매니지먼트 박세하 본부장, 태양시티건설 이상희 대표이사, 골프존카운티 안성H 서주원 지배인, 남북하나재단의 한기수 사무총장과 김성모 자립지원부장 등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5기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에서는, 이론 및 실기 테스트를 통과한 총 9명의 캐디가 탄생했다. 이들은 3개월간의 교육 동안 한국문화와 기본예절, 골프코스, 카트 운행, 골프용어와 규칙, IT 스코어카드 작성 교육 등 골프존카운티만의 특화된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거쳐, 전문 캐디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자질을 습득했다.

새롭게 뽑힌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 수료자들은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하는 안성H, 안성Q, 안성W, 선운, 무등산CC, 순천, 청통, 선산CC, 구미, 감포 등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골프존카운티 매니지먼트 박세하 본부장은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남북하나재단’과 협력해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영남지역까지 프로그램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골프존뉴딘그룹의 나눔과 배려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북한이탈주민과 같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폭넓게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골프존 이벤트에 자주 참여하시나요?
결과보기